외국 공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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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천재 작성일24-05-02 16:45 조회6회 댓글0건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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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 방법론
우리는 이론적 모델에 대한 검증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반복적인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온라인 항공사에서는 텍스트 챗봇을 사용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텍스트 챗봇의 사용성과 공감 능력이 어떻게 챗봇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높이는지 이해하기 위해 실험적 기법을 사용했습니다. 챗봇 공개와 작업 복잡성이 이러한 관계를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조사합니다.
Zikmund[ 81 ]는 참가자를 찾기 위해 무작위 샘플링을 사용했습니다. 우리의 표본은 외국 공항에서 경험이 있는 승객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참여하려면 항공사의 문자 챗봇과의 통신을 보여주는 WhatsApp 계정이 필요했습니다.
참가자들에게 문자 챗봇을 통해 대화한 소감을 물었다. 설문조사에는 텍스트 챗봇 사용에 대한 질문, 인구통계학적 질문, 마지막으로 연구 개념에 대한 질문이 포함되었습니다. 총 353명이 본 연구에 참여했으며, 그 중 328명이 유효한 설문조사에 응답했습니다. 25개 설문조사는 모두 데이터 부족으로 활용하지 못했습니다. 본 실험에 앞서 변화가 예상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사전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우리 연구를 위해 받은 데이터는 윤리적인 이유로 비공개이며 익명입니다. 참가자의 인구통계학적 정보는 표 1 에 나와 있습니다 .
표 1은 참가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보여줍니다.
풀 사이즈 테이블
측정용 기기
모델의 변수를 평가하고 측정값의 타당성과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5점 Likert 유형 다중 항목 척도(1 = 매우 동의하지 않음, 5 = 매우 동의함)를 사용했습니다[ 63 ]. 다양한 환경과 언어에서 평가된 측정값을 사용하면 이 조사에 사용된 척도의 견고성이 보장됩니다. 우리는 연구 주제에 맞게 몇 가지 측정 저울의 요소를 변경했습니다.
공감변수는 [ 11 , 12 , 16 , 21 ]의 연구를 바탕으로 4가지 질문을 사용하여 측정하였다. 사용성은 Tsai and Huang [ 73 ] 척도(4개 항목)를 사용하여 평가되었습니다 . Morgeson과 Humphrey의 [ 59 ] 평가는 작업 복잡성 측정(4개 항목)을 개발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공개 조치(2개 항목)는 [ 45 , 52 , 70 ]의 연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신뢰도를 평가하기 위해 척도 [ 15 , 27 ]가 사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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